게시판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의 이용 및 사업을 안내합니다.

홈으로 이동 게시판 복지관 정보

복지관 정보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 복지관 개방 및 대관사업 운영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2-03-02
  • 조회수 : 1,332
제목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 복지관 개방 및 대관사업 운영
첨부파일

본문

http://www.d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8183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 복지관 개방 및 대관사업 운영


[대한뉴스=임병동 기자]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정휴)에서는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참여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복지관 개방 및 대관사업이 2021년 11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2000년 5월 개관한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은 ‘21주년을 맞아 기관의 시설부터 시스템까지 모든 분야의 혁신을 이뤘다.’고 밝혔으며, 3개 년 혁신 계획수립을 통하여 사람중심 복지실천, 지역개방형 시설운영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역 맞춤형 기관 리모델링을 진행한 바 있다. 


  지역 개방형 시설 구축을 위한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새롭게 바뀐 1층 ‘조각달 라운지’에서는 지역주민이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는 휴식 공간과 회의 및 온라인 민원업무가 가능한 공간, 도서관이 위치하고 있으며, 3층 대강당 또한 개방하여 사전 신청을 통해 대회의 및 행사 진행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시설 대관 신청은 네이버 예약이나 하단 QR코드 스캔을 통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또, 인근 주민들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외부에 DID를 설치, 야외에서도 각종 문화•여가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외부환경까지 신경써서 구성하였다.


  박정휴 관장은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의 혁신은 사람중심 복지실천에 있으며, 새로이 변화된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역사회의 열린 공간으로서 주민분들이 언제든 방문하여 활용하고 소통하실 수 있는 ‘지역 사랑방’이 되기를 소망하고, 앞으로도 장애인과 지역주민분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복지관을 만들겠다.”라며 지속적인 지역개방형 시설로서의 운영 포부도 밝혔다.


  이렇듯 새로워진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이 앞으로도 ‘장애인의 보통의 삶을 디자인하는 복지관’으로서 장애인들의 자주적인 삶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많은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대한뉴스 임병동 기자]

출처 : 대한뉴스(http://www.dhns.co.kr)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