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의 이용 및 사업을 안내합니다..

홈으로 이동 게시판 복지관 정보

복지관 정보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5주년 기념식 및 제3회 정기종합전시회 개최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5-12-19
  • 조회수 : 97
제목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5주년 기념식 및 제3회 정기종합전시회 개최
첨부파일

본문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유진)은 지난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구로구민회관 1층 갤러리 구루지에서 '2025년 EDEN 개관 25주년 기념식 & 제3회 정기종합전시회 정거장 1999'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정거장 1999'를 부제로, 1999년 개관 이후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이 걸어온 25년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기념 전시와 함께 장애 예술인의 사진, 유화, 캘리그라피 작품을 선보였다.

특히 전시에는 참여 작가들이 직접 작품을 소개하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돼 관람객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관람객들은 작품을 통해 장애 예술인의 창작 과정과 삶의 이야기를 접하며 장애와 예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전시회 모습 (사진 : 에덴장복)
전시 둘째 날인 12월 17일에는 개관 25주년 기념식과 전시 오프닝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인홍 구로구청장, 김학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 장덕환 초대 이사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장애 예술인을 격려했다.

김학수 이사장은 "지난 25년간 복지관이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이용자, 가족, 지역주민의 신뢰 덕분"이라고 말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복지관은 장애인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큰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구로구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정유진 관장은 "이번 전시는 지난 25년의 시간을 함께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장애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 예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전시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출처 : 한국장애인신문(https://www.koreadisable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1876), 이흥재 기자